가족 외식 메뉴로 어떤 음식이 남녀노소 가릴거 없이 잘 맞다고 생각하시나요?

고기? 중식? 한식? 여러 종류의 음식들이 있지만 항상 외식할때 의견을 맞추기 힘들때도 많습니다.

이번 추석연휴 때 저도 가족들과 모임이 예정되어있어 고민하다 예전에 가족외식했을 때 가족 모두의 입맛을 만족시킨 메뉴가 떠올랐는대요. 그 메뉴는 바로 '대게' 였습니다.

추석연휴이기 때문에 웨이팅이 있을거 같아 2주전에 미리 예약을 해두었습니다.

 

역시나 추석 당일 저녁에는 많은 사람들로 붐볐습니다. 기장 대게만찬은 동부산 롯데아울렛과도 가깝고 아난티 힐튼 부산 근처에 있습니다.

저는 예약 시간보다 일찍 도착해서 아난티 힐튼 부산 해안가 산책로를 좀 걷다 갔는데 이곳 경치 또한 멋지니 추천드립니다.

 

대게만찬은 3층에 도착하면 '올바른 대게'라는 가게에 가서 우리가 먹을 대게를 직접 눈으로 보고 고르고 대게만찬 식당 안으로 입장하게 됩니다.

 

신선한 대게를 눈으로 직접 보고 고르기 때문에 더욱 더 믿을 수 있었습니다. 대게는 시세로 가격이 책정되기 때문에 시세에 따라 조금씩 다른데 제가 방문했을 때 시세는 1kg당 8만원이였습니다.

 

이렇게 대게를 직접 고르고 나서 입구 안내데스크에 예약자 이름을 말하면 직원분이 자리를 안내해주십니다. 제가 앉은 자리는 평상으로 된 자리로 단독 독채처럼 되어있어서 조금 더 가족 외식분위기를 낼 수 있었습니다.

대게만찬은 코스요리를 제외하고는 상차림 비용이 1인당 7천원이 있습니다. 상차림 비용이 왜 있지 하시지만 그 가격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기본 찬들이 나옵니다. 기본 찬들은 코스요리에 나올법한 메뉴들이 등장을 해서 놀랐습니다. 그리고 맛도 아주 뛰어났습니다.

 

 

 

 

사실 기본 상차림이라고 해서 대충 나오지 않을까라고 생각하실텐데 대게만찬 기본 상차림은 정말 퀄리티가 최상이였습니다. 처음에는 돈까스인줄 알았지만 닭다리살을 튀겨서 만든 유린기도 겉바속촉으로 어린아이도 좋아할 메뉴였습니다. 그리고 3가지 종류의 회도 일식집에서 나올 신선함과 비주얼로 회의 식감도 질기지 않고 부드러웠습니다.

육회는 한우육회로 한입먹기 좋게 주먹밥처럼 뭉쳐져있었는데요. 고소하고 쫀득해서 식전에 입맛을 돋구는데 아주 좋았습니다.

그리고 게살스프도 위벽을 미리 보호해주는것처럼 부드러웠습니다.

 

이렇게 상차림 만찬을 즐기다보니 메인 만찬인 대게찜이 나왔습니다.저희는 5명이라 1인 1게를 위해 5마리를 주문했는데 보시는것처럼 아주 푸짐하죠? 게딱지도 내장이 발라져있고 게 집게발과 다리도 발라먹기 쉽게 가위질도 되어있었습니다. 

저희 가족들은 메인 만찬 대게찜이 나온 후로는 그 누구하나 말없이 게살 발라먹는데 정신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대게는 딱 적당하게 쪄서 부드럽고 비린내도 거의 나지 않았습니다. 

역시 한국인이라면 마지막은 밥으로 마무리 해야겠죠? 그리고 대게를 먹고 게딱지 내장에 밥을 안먹으면 섭섭하겠죠?

저는 찜을 다먹고 직원분께 큰 그릇과 공기밥을 요청했는데 대게만찬 안에서 큰 그릇과 공기밥이라 하면 다 통하는 것처럼 다른 얘기를 안했는데 큰 그릇에는 김가루와 참기름이 있었습니다.

대게에 있는 내장들을 긁어모아 내장 비빔밥을 만들어 고소한 맛의 밥으로 오늘 가족 외식을 마무리했습니다.

 

 

저는 대게만찬을 몇번 방문해봤지만 역시 가족 외식으로는 최고의 장소라고 이번에도 느끼게 되었습니다. 

가족 외식 장소로 대게만찬 강력 추천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