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과 10월 화제가 되었던 바로 그 아이폰 14프로!

이번에는 출시전부터 굉장한 화제를 모았습니다. 저도 아이폰 XS를 4년동안 쓰면서 맘에 드는 아이폰 시리즈가 나오지 않아 그동안 계속 존버를 했었는데 이번 14프로는 정말 매력적이라 보는 순간 바로 14프로의 매력에 빠져버렸습니다.

하지만 많은 관심만큼이나 사전예약하기도 힘들었는데요. 그럼에도 사전예약으로 구매하게 된 아이폰 14프로 딥퍼플 사용 1주일 후기에 대해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구매처◀

●색상: 네이버 애플 스토어

→사실 9월 30일 사전예약이 시작되는 자정에 쿠팡과 11번가 등 다양한 사이트에서 할인률을 많이 해서 사전 예약을 한다는걸 알았지만 저는 쿠팡과 11번가 예약을 실패해서 여러 사이트를 찾아봤지만 제품을 찾기 힘들었던 그 순간 네이버 애플 공식 스토어에서 쿠팡,11번가와 비교해서는 할인률은 적지만 네이버페이로 했을시 네이버 포인트 받는걸 위안을 삼으며 사전예약 3차로 구매를 하게되었습니다.

 

▶배송 시기◀

●예정된 3차예약(10월 26일)시기보다 1주일 전인 10월 19일 제품 수령

→9월 30일에 자급제 사전예약 3차를 신청하고 10월 26일에 받을 수 있다고 글을 보아 사용하고 있던 아이폰XS를 한달정도는 더 써야되는구나 하고 절망하면서 1차수령일이 지나고 구매자 분들의 후기를 보게되었는데 2차로 주문하신분들중에 1차 시기에 받았다는 후기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 후기를 보고 저도 혹시 더 빨리 받을 수 있지않을까 하는 기대로 매일매일 주문현황을 보면서 배송이 시작되지않을까 기대를 했습니다. 하지만 깜깜무소식이던 10월 18일 배송이 시작되었다는 알림을 받게 되었습니다. 너무 기뻤고 바로 다음날인 19일에 무사히 핸드폰을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언박싱◀

→택배상자를 뜯었을 때 뽁뽁이로 아주 잘 포장이 되어있었습니다. 상자를 보는 순간부터 영롱함에 감탄을 했었는데요. 역시 딥퍼플 색상을 보는 각도에 따라 색상이 달라보여 더 예뻤습니다.

투명케이스를 끼워도 딥퍼플의 영롱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아이폰 14 프로 스펙별 후기◀

●색상: 스페이스 블랙, 실버, 골드, 딥퍼플

→항상 애플에서는 시리즈별로 특색 컬러를 출시합니다. 이번에는 딥퍼플이라는 컬러를 출시했는데요. 처음에는 오묘한 컬러라 좀 애매하다는 생각을 해서 무조건 무난한 스페이스블랙으로 해야지 하고 결심을 했었는데 저와 같은 생각을 많이 하시는지 제가 예약할 때는 스페이스블랙은 이미 품절이라 그것도 유일하게 1개 재고 남은 딥퍼플256GB로 선택을 했는데 실물을 영접한 순간 블랙을 하지않고 딥퍼플을 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스페이스블랙은 제가 사전예약 후 프리스비 매장에 가서 2가지 색을 실물 봤는데 스페이스 블랙은 실물은 너무 어두워 칙칙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디스플레이

→15.4cm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 / ProMotion 기술 / 상시표시형 디스플레이

이번에 애플에서는 갤럭시에 있던 기능인 AOD(Always On Display)기능을 탑재하면서 애플 유저들의 마음을 자극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AOD를 사용한적이 없어 오히려 불편하지않을까 하는 생각도 했는데 시간을 보거나 할때 일일이 화면을 안켜도 되서 갤럭시 유저분들이 왜 AOD를 사용하는지 알겠더라구요. AOD기능을 사용하면 배터리가 빨리 닳지 않을까 걱정이실텐데 생각보다 AOD로 인해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는 느낌을 받진 못했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배터리가 걱정이신분들은 설정에서 AOD기능을 해제하시거나 배터리가 많이 없을때는 저전력모드로 변경하시면 저전력모드일동안에는 AOD기능이 꺼지게 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거같습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

→출시 되면서 가장 화제가 되었던 '다이나믹 아일랜드' 이걸 보고 [죽은부분을 저렇게 활용하는 애플 아이디어가 좋다!]라는 반응이 있는가하면 반대로[애플에서는 노치부분을 해결 못하니 저렇게 해서라도 좋게 보일려고 하는거 아니냐?]라는 반응들도 많았습니다. 

저는 사실 노치부분을 저렇게 작은 디스플레이모드로 활용한거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음악을 들을때 앨범사진과 노래 파장이 앨범의 컬러에 맞게 변하면서 움직입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부분을 꾹누르면 현재 재생되고 있는 노래에 대해 크게 볼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활용할 수 있는 어플이 많지 않아 크게 유용하지는 않지만 점점 연동되는 어플들이 많이 생기면 아주 유용한 기능일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프로급 카메라 시스템◀

●48MP메인 / 울트라 와이드 망원 / Photonic Engine / True Depth / 오토포커스 기술

→우선 카메라는 정말 대박입니다! 근데 제가 사용했던 XS와 비교했을때는 사진을 찍었을때 색감이 조금 어둡게 느껴집니다. 이번에 비디오 촬영시 액션모드도 추가되어 많은분들이 기대하는 기능인데 아직 써보진 않았지만 아이폰 프로 카메라는 역시 뛰어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기타 기능◀

●A16 Bionic칩 / Face ID / 오래가는 배터리

→아이폰 14프로는 동영상 재생이 최대 23시간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하고 A16칩으로 CPU나 전력효율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최종 사용후기◀

→1주일간 사용한 결과 정말 대만족입니다. 물론 맥북보다 더 비싼 가격의 핸드폰이라 가격이 후덜덜하지만 지금까지 애플 핸드폰을 8년가까이 사용해본 결과 애플폰은 오래 사용하기 좋은 폰이라 이번에 산 아이폰 14프로도 4년이상 사용한다 생각하면 좋은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